1장 총 칙

 

1조 목 적

 

 (1) 이 약관은 ㈜코밴이 운영하는 Non-Stop Digital Donation Network System인 아이러브피플(이하 “ilovepeople” 또는 아이러브피플”)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ilovepeople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원이 되고자 할 경우 ilovepeople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ilovepeople의 운영상 중요 변경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ilovepeople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 관련법이라 합니다)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4조 회원의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ilovepeople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ilovepeople회원으로 가입하여 ilovepeople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1) 회원가입 계약은 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한 ilovepeople의 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 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ilovepeople의 서비스를 이용 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ilovepeople에서 요청하는 개인의 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공해야 하는 개인신상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름, 주소, 생년월일, 성별, E-mail주소, 휴대전화번호

 ② 주민등록번호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제공에 동의한 회원에 한해 수집하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국세청으로의 기부내역 전송 외의 다른 용도로는 일체 사용되지 않습니다.

 (3)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계약이 취소됩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였을 경우.

   ② 회원가입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회원은 회원가입 기재내용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ilovepeople은 특정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기재한 회원의 E-mail주소로 합니다.

 (2) ilovepeople은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ilovepeople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로 갈음합니다.

 

 

7조 서비스 이용

 ilovepeople의 서비스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8조 서비스 중단

 (1) ilovepeople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기점검 및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정기점검의 사유로 중단 될 경우, 사전에 제 6 (2)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장 책 임

 

9 ilovepeople 책임과 의무

(1)   ilovepeople은 회원이 기부하는 기부금 전액을 회원이 희망하는 복지시설에 전달합니다.

(, 관련 법규 등에 의하여 공제 사유 발생시 공제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 공제금액)

 (2) ilovepeople은 상기 (1)항의 기부금 전달내역을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3) ilovepeople은 회원의 신상정보를 회원본인의 허락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통신 관련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계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신상정보가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4) ilovepeople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10조 회원의 책임과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기부금 처리와 관련될 수 있는 신상정보 등을 회원이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상의 오류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신상정보 등을 도용했을 경우에는 ilovepeople의 회원자격을 상실하며, 이에 따라 발생될 수 있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신상정보가 도용된 경우, ilovepeople에 즉시 통보하고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5) 회원가입은 본인가입을 원칙으로 하며, 허위가입 사실이 적발될 경우 ilovepeople의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4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ilovepeople 홈페이지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의 각호와 같은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ilovepeople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ID 및 신상정보를 도용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동일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⑧ 허위사실을 기재하여 도움을 요청하거나 또는 도움을 제공하려는 경우.

   ⑨ 기타 관련법령이나 ilovepeople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2조 이용자의 게시물 삭제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ilovepeople은 회원에게 사전통보 없이 해당 공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련법령이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부칙

   이약관은 2011 1 1일부터 시행합니다.